숨은 내 주식 찾기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증권사에서 주식 거래를 하다보면 내가 어느 증권사에 얼마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모든 증권사의 앱을 하나씩 들어가보는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럴때 숨은 내 주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한국예탁결제원 내주식 찾기 이용하기

한국예탁결제원 사이트를 통해서 오래된 내 주식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1. 한국예탁결제원 사이트 접속
  2. 서비스 안내 > 발행시장지원 > 증권대행 클릭
  3. 주주서비스 > 주식 찾기 클릭
  4. 우측 상단 ‘주식 찾기’를 클릭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
  5. 주민등록번호 입력> 인증서 로그인
  6. 미수령 주식내역 조회 완료!

위와같이 조회를 해보면 내가 미수령한 주식이 있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사이트에서 찾을수 있는 주식은 증권회사를 이용하지 않고 종이주권을 보유중은 주식을 찾는 서비스로 증권사앱을 통해 거래했던 주식을 찾아주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기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가 어느증권사에 주식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 : https://www.payinfo.or.kr/

사이트 접속후 아래 순서대로 조회해 주세요.

  1. 계좌정보통합관리사이트 접속
  2. 내계좌 한눈에> 증권사 클릭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체크
  4.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인증서 로그인
  5.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
  6. 증권사별 계좌내역 조회

위와같이 조회를 마치면 증권사별로 내가 가지고 잇는 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좔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증권사별로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해당 계좌에 총 잔고가 확인됩니다.

내가 해당 계좌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총잔고에 금액이 확인 될것입니다. 이렇게 잔고가 확인된 계좌의 증권사를 확인 후 해당 증권사에 로그인해 어떤 종류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주식의 종류까지 찾을수는 없지만 적어도 내가 모든 증권사의 앱을 로그인해봐야 하는 번거로움은 덜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주식부터 최근 거래한 주식까지 내 주식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보통 증권사 신규가입 이벤트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공짜 주식을 1~2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사둔 주식은 잘 기억이 나지 않아 일일이 찾아야 되더라구요. 저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해서 이렇게 잘 거래하지 않던 주식을 쉽게 찾아서 지금은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주식이 있진 않은지 지금 한번 조회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