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 top4



흔히 슈퍼에서 구입할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밥 반찬, 간식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감자.  맛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학 적으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본 글에서는 감자의 놀라운 효능 4가지를 정리 했습니다.

혈당 관리 기능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채소이지만 감자에서 발견되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저항성 전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은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며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혈류에서 포도당 흡수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감자는 어떻게 요리하냐에 따라 당지수가 달라지는 채소입니다. 보통 가공해서 먹을때 당지수가 올라가고 감자 볶음 역시 당지수가 높아지게 되므로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면 삶아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삶은 감자를 먹을때는 뜨겁게 먹는 것보다 식혀서 먹는 게 좋습니다. 익힌 감자를 식히면  혈당 조절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염증 감소

염증은 우리 몸이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독성 물질과 같은 원치 않는 침입자와 싸우기 위해 생성하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그러나 염증이 만성적으로 발생하면 심장 질환, 암 및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심각한 건강 상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감자에는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천연 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감자와 같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염증 표지자의 생성을 줄이고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개선

감자는 섬유질, 칼륨 및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은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고혈압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감자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어 심장병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에 감자를 포함시키려면 감자를 오븐에서 구운 다음 비유제품 우유 및 허브와 함께 으깨어 영양가 있고 편안한 반찬으로 만드십시오. 또한 얇게 썰고 구운 감자는 속을 채우고 섬유질이 풍부한 간식이 됩니다.

체중 감량 효과

감자는 다른 채소에 비해 포만감을 많이 주는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지방은 적은 반면 우리 몸에 필요한 풍부한 영향분들을 갖추고 있어서 체중 감량을 위해 식단을 조절해야할때 감자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면서 포만감이 오래 남기때문에 감자를 먹으면 다른 음식을 더 먹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탄수화물의 공급원 역할을 하기때문에 몸에 흡수된 에너지를 천천히 방출하므로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게 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감자는 맛있고 몸에 좋은 식품일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삶기, 굽기, 굽기 또는 식힌 형태로 섭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감자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혈당 수치 조절에서 염증 감소 및 심장 건강 개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자의 효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